본문 바로가기

영화 속 뒷얘기/★★☆☆

카 (Cars) 뒷얘기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통해 감동과 재미 그리고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1. 라이트닝 맥퀸의 원래 넘버는 57 로 내정되어 있었다. 57은 감독 (John Lasseter)의 생일 년도 이다.
숫자는 후에 95로 바뀌었는데 토이스토리가 탄생한 년도를 뜻한다.

2. 셰익스피어의 베니스 상인에 보면 여자 변호사 Portia가 나온다. 샐리 (포르쉐) 의 직업은 이것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3. 레이싱 카 중의 하나는 애플 회사의 로고를 갖고 있고, 84 넘버판을 갖고 있다.
1984는 애플이 맥킨토시를 발표한 년도이다. 참고로 픽사 애니매이션 회사는 지금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가 소유하기도 했었다.

4. 컴퓨터의 성능이 토이스토리를 제작하던 때보다는 1000배, 인크레더블이 제작되던 2004년 때보다는 4배나 빨라졌지만
한개의 프레임을 손질하는데 17시간이 소요됐다.

5. Los Angeles International Speedway는 3개의 남가주 대표 건물에 기반을 두고 있다.
외형은 LA Memorial Coliseum을 본땃으며 내부 건축 설계는 파사디나의 Rose Bowl 에서 영감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레이싱 트랙은 폰타나에 있는 California Speedway 를 따른 것이다.

6. 마이클 슈마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태리어로 가이도에게
Spero che il tuo amico si riprenda. Mi dicono che siete fantastici
라고 말하는데 친구를 되찾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훌륭하다고 들었습니다 라는 뜻이다.

7. 영화의 기념품은10억 달러넘게 팔려서 디즈니/픽사 회사의 새로운 기록을 새웠다.

8. 노란색의 험비차가 라이트닝 맥퀸은 꼭 되찾아져야 합니다 라고 말하는데 캘리포니아 주지사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오스트리아 억양을 우습게 따라한 것이다. 험비는 주지사의 헤어스타일까지 그대로 따라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지사는 미국에서 처음으로 험비 Humvee차를 소유한 사람으로 알려져있다.

9. 영화에서 차안의 내부를 볼 수 없다. 창문은 불투명하며 문은 열린 적이 없다. 인간을 태울 일이 없는 차 세상을 잘 설명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