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속 뒷얘기/★★☆☆

겨울왕국 (Frozen) 뒷얘기







1. 엘사는 원래 악역이었으나 제작자들이 let it go 노래를 듣고 역할을 바꾼다.


2. 엘사는 21살로, 디즈니 공주 중에 유일한 20대이다.


3. 안나는 악역과 듀엣을 부르는 유일한 디즈니 공주다.


[ABOUT MOVIE 1] 

  

 전 세계는 지금 <겨울왕국> 신드롬! 

 2014년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 

 타임지, 뉴욕포스트 선정 “올해 최고의 영화”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넘어 역대 디즈니 최고 흥행작 등극!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의 사상 최고의 야심작 <겨울왕국>이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겸비한 2014년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내놨다. 해외 유력지들의 끝없는 극찬 속에 타임지, 뉴욕포스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영화”이자, 버라이어티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OST”까지 거머쥐며 명품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굳힌 <겨울왕국>은 제71회 골든글로브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주제가상 등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라는 영광을 안으며 디즈니 사상 최고의 야심작으로서 저력을 입증했다. 이는 <라이온 킹>,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뮬란> 등 디즈니 걸작 뮤지컬들의 계보를 잇는 행보로, 이번에도 역시 각 부문에서 <겨울왕국>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즈니 작품들에게 수 많은 노미네이트와 수상의 기쁨을 안겼던 골든글로브는 전 세계적인 공신력을 가진 시상식이자 매년 2월에 열리는 아카데미상의 향방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전초전이라 할 수 있어, 다가오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겨울왕국>의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한편 <겨울왕국>은 <라푼젤>을 제치고 디즈니 사상 최고 흥행작에 올라 더욱 화제다. 지난 추수감사절 북미 개봉과 동시에 디즈니 스튜디오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이미 이 같은 흥행을 예고한 바 있는 <겨울왕국>은 개봉 5일만에 전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본격적인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이 기세를 이어 <겨울왕국>은 개봉 5주차에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탈환하며 2014년 새해 첫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와 같은 성적은 <아바타>, <타이타닉>에 이어 개봉 5주차 최고 흥행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명실상부 디즈니 최고의 야심작임을 입증했다. 이로써 <겨울왕국>은 3억불의 흥행 기록을 목전에 두며 <그래비티>를 제치고 2013년 흥행 TOP5 안에 랭크되었으며 지금까지 2억불의 수익을 거두며 디즈니 작품 흥행 1위 자리를 지켜왔던 <라푼젤>의 기록을 깨고 불과 개봉 한달 만에 디즈니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세계 각지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어 전 세계로 번지고 있는 <겨울왕국> 흥행신드롬의 끝을 짐작할 수 없게 만들고 있다. 이처럼 멈출 줄 모르는 폭발적인 흥행돌풍과 사상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작품성까지 겸비한 <겨울왕국>은 2014년 1월 16일, 국내 관객들을 녹이며 흥행레이스를 이어갈 것이다. 

  

  

 [ABOUT MOVIE 2] 

  

 초대형 스케일에 걸맞은 명품 OST! 

 버라이어티지가 선정한 “2013년 최고의 OST”! 

 눈과 귀가 황홀한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탄생!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초대형 스케일과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애의 감동으로 “디즈니의 새로운 클래식”이라는 극찬을 얻고 있는 영화 <겨울왕국>의 명품 OST가 디즈니 명곡의 계보를 이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온 킹>의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를 비롯해 <인어공주>의 ‘Under The Sea’, <미녀와 야수>의 ‘Beauty And The Beast’, <알라딘>의 ‘A Whole New World’, <뮬란>의 ‘Reflection’ 의 명성을 잇는 <겨울왕국>의 ‘Let It Go’는 제71회 골든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을 뿐만 아니라 버라이어티지 “올해 최고의 OST”에 선정되며 또 하나의 불후의 명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참여와 웅장한 스케일의 오케스트라 녹음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겨울왕국> 명품 OST에는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은다. 신비로운 매력을 간직한 언니 ‘엘사’ 역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위키드]의 ‘엘파바’로 열연한 이디나 멘젤이 맡아 뛰어난 가창력으로 관객들에게 카타르시스와 함께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국내에서도 최정상급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최근 뮤지컬계에 새로운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대극장 뮤지컬 [위키드] ‘엘파바’ 역의 박혜나가 미국과 마찬가지로 ‘엘사’의 노래를, [풍월주] ‘열’ 역의 정상윤은 까칠매력의 아이스맨 ‘크리스토프’의 노래를 맡았다. 트롤 ‘불다’는 강렬한 개성으로 사랑 받고 있는 [오페라의 유령] ‘마담 지리’ 역의 정영주가, ‘한스’ 역에는 카리스마와 허당 등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차르트!] ‘레오폴트’ 역의 윤승욱이 노래에 참여해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윤승욱의 실제 딸이자 m.net [보이스코리아 키즈] 최고 시청률의 주인공인 윤시영은 천진난만한 말괄량이 ‘안나’의 어린 시절 노래를 맡아, 이번 <겨울왕국>을 통해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할 것이다. 이들 모두 국내 뮤지컬계에서는 이름만 대면 알만큼 유명한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들로서, <겨울왕국>은 브로드웨이 그 이상의 완벽한 초호화 캐스팅을 갖추며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처럼 <겨울왕국>은 전문 성우가 목소리 더빙을, 뮤지컬 배우들이 고난이도의 노래 더빙에 참여해, 최근 급증한 비 전문 성우들의 애니메이션 더빙에 대한 관객들의 우려를 단번에 불식시키며 작품의 완성도에 완벽을 기해 기대감을 더욱 증폭 시키고 있다. 

  

  

 [ABOUT MOVIE 3] 

  

 환상의 세계, 그 완벽함을 경험하라! 

 상상 그 이상! 생생한 3D기술로 이뤄낸 눈부신 비주얼! 

 디즈니 최강 제작진이 선사하는 판타스틱 프로젝트! 

  

 지금까지의 애니메이션에서는 보지 못했던 실제에 가까운 상상 그 이상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영화 <겨울왕국>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북유럽의 환상적인 설원과 오로라를 그대로 스크린 위에 옮긴 듯한 <겨울왕국>의 아름다운 영상미는 단연 손꼽히는 자랑 중 하나이다. 스크린에 보다 생생한 눈의 나라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진은 실제 노르웨이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눈보라를 직접 촬영하는 등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하기 위해 힘썼다. 뿐만 아니라 3D기술을 통해 완성해낸 생생한 캐릭터들의 표정과 개성 넘치는 움직임은 캐릭터의 매력을 살려주며 이야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여기에 흩날리는 눈송이의 모양과 질감, 동물의 털 등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어려운 미세한 부분들까지 3D로 완벽하게 구현해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이처럼 디즈니 흥행작 <라푼젤>과 <주먹왕 랄프> 등에 참여한 최강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만들어낸 <겨울왕국>은 탄탄한 스토리에 완벽한 3D기술까지 더한 환상의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전 세계를 황홀하게 만들며 “올해의 최고의 OST”로 극찬 받고 있는 명품 OST까지 더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처럼 상상 그 이상의 환상적인 영상미와 가슴을 울리는 음악, 가족애의 진한 감동까지, 고루 갖추며 마법 같은 즐거움을 선사할 디즈니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은 2014년 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ABOUT MOVIE 4] 

  

 디즈니가 선정한 한국의 디바 ‘효린’ 

 세계적인 뮤지션들에 이어 한국대표로 ‘Let It Go’ 참여 

 어메이징한 가창력으로 전 세계를 녹인다! 

  

 디즈니의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바 ‘효린’이 만났다. 바로 전 세계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겨울왕국>의 엔드크레딧 송 ‘Let It Go’를 효린이 대한민국 대표로 부르게 된 것. <겨울왕국>의 엔드크레딧 송 ‘Let It Go’는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깊은 감동을 전하는 가사로 사랑 받고 있는 명곡으로 각 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참여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에서는 유명 싱어송라이터 ‘데미 로바토’가 참여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그녀는 “’엘사’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자 노력한다. 결국 본래의 모습을 인정하고 더 이상 숨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포용하며 비로소 성장한다.”며 주인공 ‘엘사’의 테마곡이자 영화의 주제곡인 ‘Let It Go’에 대한 인상적인 감상을 전했다. 그녀 외에도 일본, 유럽 등에서도 각국을 대표하는 디바들이 참여해 <겨울왕국>을 기다리는 전 세계의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의 비욘세’로 불리며 전 세계의 뮤지션들과 견주어도 손색없을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효린이 엔드크레딧 송 ‘Let It Go’를 부르게 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 뒤 ‘너 밖에 몰라’로 큰 인기를 얻으며 대한민국 대표 디바로서 독보적인 매력을 뽐내고 있는 효린은 폭발적인 가창력에 그녀만의 매력적인 음색을 더한 새로운 ‘Let It Go’를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은 물론 전 세계 관객들을 황홀하게 할 예정이다. 

 <겨울왕국>을 통해 처음으로 영화 OST에 참여하게 된 효린은 “평소 좋아하는 디즈니 작품의 대한민국 대표로 엔드크레딧 송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겨울왕국>의 ‘Let It Go’는 디즈니의 전 작품들을 통틀어 최고의 명곡이 될 거라 생각한다. 원곡만큼 멋지게 ‘Let It go’를 불러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며 벅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효린의 ‘Let It Go’를 들은 <겨울왕국>의 음악 제작진이 “정말 황홀한 경험이었다.”며 극찬했다는 후문이 전해져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이처럼 <겨울왕국>의 제작진까지 매료시킨 놀라운 가창력으로 전 세계를 녹일 효린은 <뮬란>의 ‘Reflection’을 부른 박정현 이후 처음으로 디즈니가 선정한 대한민국의 대표 디바로서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다.